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이웨이’ 성악가 김동규 “춤으로 만난 쇼호스트 유난희…여자사람벗” 남편 쌍둥이 프로필 나쁘지않아이 학력 과거 자살소동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13:20

    >


    쇼호스트 유난희가 MBC 에브리원의 예능 프로그램 비디오 스타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이 방송에는 연간 매출 4000억 쇼 호스트 동지도 함께 나올 것 같지만,입니다"원조 쇼 호스트"유·강남 최승희가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됩니다. 오한상은 유난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유난희, 쇼호스트, 남편, 아들, 쌍둥이 나이, 에스엔에스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근두근~


    >


    이미소 쇼호스트 유난희의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유낭히은 1965년생으로 올해 내가 55살입니다. 고향은 강원도 평의군 태생으로, 유난희의 학력사항은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숙명여자대학교 가족학사 졸업입니다. 유난희는 한국 최초의 쇼호스트이자 뉴미디어케이블TV의 아과인운서이자 첫 화장품 전속 모델입니다. 1991년 쇼 호스트에서 데뷔하고 억대의 매출을 올리는 등 좋은 활약을 펼치며 이름을 알렸으며 방송 활동과 수필도 다양한 활동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유낭히(쇼 호스트)프로필-숙명 여자 대학교 졸업-케이블 텔레비전 처음 아그와잉 운서(하나 99개)-우리 과의 라 첫 홈쇼핑 39쇼핑 콘체 하와 쇼 호스트(하나 995)에서 시작-현재 현대 홈쇼핑 프리랜서 쇼 호스트-현재 주요 진행 프로그램:'Club Noblesse with유낭히'


    >


    유난희의 과거를 보면 요즘과 똑같은 외모임을 알 수 있어요. 유난희는 어릴 때부터 아나운서가 되는 것을 꿈꿨다고 합니다. 어렸을때부터 마이크로 듣는 나쁘지 않은 목소리가 나쁘지 않아서 하루종일 마이크를 잡고 내용 및 music하면서 놀았다고 합니다. 유난희의 아버지는 직업군인이었고 유난희가 대학 나쁘지 않은 것과 함께 시집가 주기를 바랬대요. 그러나 유낭히는 대학 3학년 때 방송국, 나쁘지 않는 운서 시험 이야기를 듣고 한국 방송 예술원에 들어 나쁘지 않은 운서 시험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유난희씨는 강남에서 직업은 의사라고 생각합니다. 유난희는 쇼호스트가 되기 전에 먼저 결혼했어요. 유낭히 자신이 26세로 남편을 아내 sound 만났고, 당시 유낭히 남편 강 인 그는 인턴이었다 하려는 것입니다. 3년간 근무했던 케이블 TV시범 사업단이 끝난 뒤 케이블 방송에서 일하게 되는 것 알앗우 자신 그것이 감정대로 되지 않아 실망이 큰 상태에서 남편과 결혼식을 올리게 됐다고 할 것입니다. 유난희와 강인남은 결혼 후 아들 쌍둥이를 낳으며 화목한 가정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


    유낭히은 결혼 후 우연히 신문에서 홈쇼핑 모집 공고를 보면서 당시 쇼 호스트가 뭔지도 몰랐던 시기에 당장 지원서를 작성하고 실기 시험에서 제품 설명을 톡톡히 해내고 1위로 합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여곡절 끝에 방송을 하게 됐고, 이때부터 최고의 쇼호스트가 됐다고 합니다. 가끔 방송에서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유난희 쇼호스트입니다만,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동하기를 기대합니다. 이상 유난희씨의 과거 사진, 남편의사의 아들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상 금하나의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동규는 유난희에 대해 "한국에서 쇼호스트라는 직업을 각광받게 된 하나호 쇼호스트"라고 소개했습니다.이어 유난희와의 인연을 춤으로 만났다. 사실 (춤이) 아주 건전하고 영토에서 해야 하는데 지하에서 많이 발달했어요라고 이야기하면서 웃었다.유난희는 김동규에 대해 "내가 남자는 이모드 터버리톤을 좋아했다"며 "너무 소음색이 좋아서 (김동규의 소음악을) 즐겨 들었다"고 밝혔다.


    두 사람의 취미는 골프. 유난희는 "어느 날 전화가 왔는데, 골프를 다 같이 치러 가자고 했다"며 "나쁜 골프를 제대로 친 적이 없는 초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이어 유난희는 그래도 가르쳐 준다고 해서 모두 라운딩을 갔는데 정스토리의 승부욕이 얼마나 나쁘지 않고 강했는지 나쁘지 않았느냐고 따졌다.


    >


    그러면서 유난희는 그런 승부욕 덕분에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고 소견했습니다라며 이런 승부욕이 있어 최고가 될 수 있었고 본인 같았다고 말했습니다.


    >


    그녀를 만나러 가는 길은 여느 때와 다른 부모 뒤가 있었다. 3쪽도 나쁘지 않아 빼고 두다 남은 질문보다 궁금한 것은 의상이다. 아무리 찾아봐도 명품이라지만 소품조차 찾을 수 없는 내가 국내 최고의 명품 쇼호스트 유난희 씨를 만나 반갑지 않게 갈 뻔했기 때문이다. 이어 몇년 전 거실 음으로 TV홈쇼핑을 보자마자 속옷 세트를 홀랑 사고, 사이즈도 맞지 않고 천연 소재 아니면 피부 트러블을 1우키는 덕분에 남 다 줄 때부터 같은 날 대량 저가 팡메슬에 피이네용링 나 때문에 남편이 몇년째 같은 팬티를 수십장복, 피곤한 제1최근까지 타인은 1반 TV보다 더 재미 있다는 홈쇼핑에 관심을 주지 않을 것이었고 그 같은 나쁘지 않고도 그 이름을 들어 알고 있는 정도의 홈쇼핑의 간판 스타를 만난다는 1은 거실 음부에서 이것 저것 브도우이이었다.



    ​ 95년 케이블 방송이 시작된 이래 가장 두드러진 발전한 TV홈쇼핑 채널. ​ 앞서홈쇼핑 회사는 주요 백화점의 매출을 능가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저런 TV홈쇼핑 방송의 꽃이 바로 제품을 설명하고 구매를 이끌어내는 쇼호스트도 쇼핑호스트다.


    >


    우선 명칭부터 따져보자. "쇼 호스트"와 "쇼핑 호스트"의 2개 모두 옳다. 결론적으로 쇼핑호스트라는 용어는 우리 과인라 직업군에만 등재된 영어로 외국에서는 이해할 수 없는 명칭이다. (말 그대로 쇼핑의 주인이 판매자가 아닌 것 아닌가?) 방송인과 유통인의 접합이 유난희 씨가 내린 쇼호스트의 정의다. 쇼 호스트는 대본 없이 2시 나카 이상 생방송을 진행하는 전문 방송인인 제품 판매와 마케팅의 최저 나선에 서서 정해진 때에 많은 매출을 해야 합니다는 점에서는 상품의 마케팅(MD)전문의가 아니면 안 됩니다.


    >


    혹시 내가 방송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서 방송판 사정을 몰랐다면 조금 상처받았을지도 모를 정도로 통화도 있고 나쁘지 않아.쉽지 않았던 유난희 씨.그렇게 어울리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내 한가지 알고 싶은것은 어이없는데, 그 이름이 예명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의외로 아버지가 지어주신 본명이야. 난란에 여랑이라는 무난한 의미보다는 특히라는 부사로 들리는 이름 유난희. 자신의 이름은 별로 좋지 않지만 확실히 그녀의 실적은 이름의 어감대로 유난했어요.


    39홈쇼핑에 입사한 이후 LG홈쇼핑을 거치고, 장점 홈쇼핑에 '국내 최초의 억대 연봉'에 영입된 뒤 다시 현대 홈쇼핑에 옮기고 그녀에 대해서 납품 업체가 바뀔 정도의 명품 홈쇼핑기에의 실력자 품목과 가격 결정에도 MD(merchandiser) 못지않은 안목을 갖춘 전문의 유낭히 씨. ​과 직접 듣지 않아도 알 수 있는 그녀의 이력에는 지상파, 나쁘지 않는 운서 시험 22번 탈락을 사실이 있지만 그 사실이 나에게는 오히려 매력적으로 느꼈다.


    >


    마이닥 리그에서 보낸 시절과 현재도 케이블TV라는 마이닥 미디어에서 브랜드 소비자인 메이저리그를 좌지우지합니다라는 사실이 얼마나 본인 통쾌하냐는 스토리였다.본인의 시선을 끈 유독 길고 관절이 발달한 그의 손가락에는 이유가 있었다.하나 0년 이상 피아노 전공을 준비 중인 고등 학교 2학년 때, 과단성 있게 선회하면서 대학에서 소가족 경제와 영문학 전공.


    케이블 TV(CATV)가 공식 출범한 1995년 이전 1991년부터 1994년까지 CATV시험 방송에서 아쟈싱 운서로 활동.​ 그 뒤 다솜 방송에서는 교육 프로그램 MC에서 리포터로 내공을 쌓아 나가던 시절을 지자인 마침내 1995년 방송하고 싶은 꿈을 봤는데 제대로 이루지 못한 서른 한살, 채널이 생기고 지원한 곳이 홈쇼핑이었다. 그녀는 마침내 홈쇼핑의 첫 번째 쇼호스트가 되었다. 방송 경력 15년이 지잔 억대 연봉의 쇼 호스트에서 선망의 대상이 된 매우 최근 그녀에게 찬란한 현재 이전의 누구 자신 지잔 칠은 말하지 못할 과거가 있었다는 사실을 후배들은 알코 쟈싱 싶을까?


    >


    거실 음부에서 명품만을 소개하는 호스트는 아니었지만 3,4년 전부터 브랜드 전문 호스트로 되어 버린 유낭히. 우리홈쇼핑에서 '유난희의 명품 갤러리'라는 이름으로 처소음 이름을 걸고 명품을 취급했으며, 현재 현대홈쇼핑에서는 명품 판매를 위해 그녀를 영입해 'Club Noblesse with 유난희'를 방송하고 있다. 그녀가 진행하는 방송을 보았다. 구름을 잡을 수도, 흥분시키지도 않았다. 연구한 사실을 차분하게 설명해 주었다. 사실만큼 훌륭한 설득은 없다.


    소비자는 그녀의 권고를 받아 구입한 물건에 만족했기 때문에 쇼호스트로서의 신뢰감이 형성됐을 것이며 시청자로부터 명품 판매에 가장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저서도 2권 이과인 숨긴 명품 전문 쇼 호스트, 유・낭히이 이야기하는 명품과는.


    >


    가장, 네임 파워의 2개의 가방을 같은 소가죽으로 잘 만들어도, 한쪽에 "샤넬"을 달고 다른 한쪽에는 달지 않는다면. 샤넬 쪽에 손이 가는 게 바로 네임파워다. 비싸도 팔릴 수 있는 최우선 조건, 유명하죠.둘째, 소장력 구찌 티셔츠와 동대문 티셔츠를 비교해 보자. 명품은 소재와 박소음질의 차이도 있지만 관리를 잘해 오래간다. 세탁도 하지 않고 드라이 클리닝도 아껴 입고 있기 때문에 그다지 손상되지 않습니다. 왜? 소장하고 싶어서요. 이는 바로 네임파워와 품질이 맞물려 있다는 이 스토리다. 딸에게 동대문 티셔츠를 물려줄거니? 브랜드 티셔츠를 양보하는 건가? 받는 입장에서도 마찬가지 아닌가.셋째,품질높은세월동안소비자가인정받을때까지신뢰가쌓인품질이니까안좋을리가없다는것입니다.


    >


    명품 구입에도 단계가 있다고 한다.​ 뭔가 채워지지 않은 20대의 경우 물질적으로 자신을 과시한다고 백등 보이는 부품을 선호하지만, 3,40대 명품을 충분히 쓸 정도의 여유 있는 단계가 되면 정말 오히려 보이지 않는 옷 등에 넘어간다는 것이었다 자기 만족한다는 것이었다 ​ 예를 들면, 20대 때 동대문 티 셔츠를 입고 구찌 가방을 손에 잡으면 3,40대에는 동대문에서 산 만 원인 가방을 들고 에르메스 옷을 입는 것이었다


    최신은 하나 0대에서도 명품 염원이 강하지만 실제 그들의 명품이라는 것이 키플링 지갑 정도. 단지 브랜드가 있는 것을 입어보고 과시하고 싶은 목소리의 발현입니다. 우리 어렸을 때 역시 과인열쇠를 신고 조다슈를 입고 싶었던 것처럼. 다른 점이 있다면, 지금은 브랜드의 홍수이기 때문에 다양할 뿐입니다.​인의 방송만 봐도 90Percent은 물건을 읽유낭히 본인은 상표를 보고상품을 구입할 단계는 이미 지났고 상품 자체를 보고 구입하다는. 같은 브랜드라도 이탈리아의 제조보다 프랑스의 제조 부품이 좋다고 하니, 비싸다고 해서 그만한 값을 하는 것은 아니라는 내용입니다. 아무리 이과한 비싼 명품, 알고 사야지, 함부로 살 수 있잖아. 쇼호스트로서 힌트를 주면 옷, 가사, 보석, 화장품 등은 마진이 많이 남아 가전제품은 별로 남지 않는다고 한다. 같은 상품이라도 매장에 따라 가격이 다른 유통구조 때문이라고 한다.


    >



    물론 명품에는 사치소비문화 조장, 물신풍조, 중독 등 반사회적 용어가 줄을 잇는다.유난희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소비풍조장과 충동구매는 홈쇼핑뿐 아니라 백화점에서도 이뤄지고 오히려 홈쇼핑은 반품할 수 있기 때문에 주문만으로는 충동구매라고 할 수 없다는 것. 역시 흥미로운 것은 백화점 쇼핑은 쇼핑백을 버리고 라벨을 떼서 옷장에 걸어놓으면 남편을 알아볼 수 없지만 항상 배달되는 택배는 소음성적으로 쇼핑을 하는 사람들에게 불편하다는 것이다.중독성도 마찬가지다. 매 1백화점의 현장 연구를 나 가유낭히 씨는 가는 곳마다 마주치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그것만으로도 중독은 쇼핑 자체에 중독이지 홈쇼핑만의 책이 아니면 볼륨이 커서 눈에 보이게 되긴 하지만 성숙한 자아인지 아닌지는 개개인의 차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우리나라에서는 케이블 가입자 자체가 가입비를 내는 중산층 이상이라 기본적인 소비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케이블 가입 대상이 난시청 땅이라는 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그러나 국내 홈쇼핑 VIP고객의 구매 내역이 1천만대라는 점만을 봐도 국내 홈쇼핑의 고객층은 중산층이라는 것입니다. 백화점 대량 판매대에는 만원의 옷도 있지만 홈 쇼핑에서는 배송비 때문에 3종 세트로 묶어 몇 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어 저렴하게 구입하면 홈 쇼핑을 하는 것도 아니다. 싼 것으로 하면, 인터넷 쇼핑이 있다. 우리처럼 백만 원대 홈쇼핑은 외국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하나라고 하는데, 실제로 IMF 때 백화점에서 미움을 받고 싶지 않은 부유층이 홈쇼핑으로 물건을 샀다가 부도난 기업이 홈쇼핑 덕분에 살아났다고 합니다.


    간판급 쇼호스트 유난희씨는 한국 홈쇼핑의 미래가 외국의 어떤 나라 홈쇼핑과도 달리 화려한 프로그램과 즉흥적인 한국의 국민 성과와도 관련이 있으며 앞으로도 긍정적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전망할 것이다. 역시한 IT강국답게 무바 1등에 언론은 다양하게 변화 발전할 것이라는 추측을 하고 있다.


    >



    이 땅의 여성으로 사회에서 하나가 되면서 가장 큰 한계는 말입니다. 새 출산, 육아. ​ 1996년 만삭 한달 전까지 방송을 1주일 한개에 16,17개 정도 소화하고 주어진 대로 새벽 두세시까지 방송하고, 역시 서는 자신의 집시에 출근하고 입으면 다시 예전과 달라진 것 없이한다며 냈다. 그리고 거기까지는 장난이었다. 출산 후의 중노동은 경험해 보지 않은 사람은 모른다. 게다가 그녀는 아들 쌍둥이를 낳지 않았는가. 그래도 출산에서 2개월 후에 종업원이 출근한 그녀. 출퇴근하는 엄마를 두고 퇴근 후에 아이 보면서 하나 해냈다, 힘들어도 이해해 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기에 견딜 수 밖에 없었던 강한 사람. 그때 포기했으면 저랑 사람을 원망했을 테니까 제일 최근에 생각해도 그때 선택을 잘했어요.몸이 셋이라도 버티기 힘들었는데 한 가지는 행복했기에 그 시간을 버틸 수 있었다는 유난희 씨는 하나울의 가무과가 좋아하는 사람이었다.


    강남에 사는 어머니로서 무모하게 1학년 때부터 가방 싸서 주지 않고 학교에도 가 본 적 없이 살았다구. 어느 날 아기가 마음대로 불참으로 표시한 부모 참여 모임입니다. 신청서를 보았을 때나 가끔 한번 수영장에 마중 가려고 지연되는 스케줄 때문에 4가끔 반을 늦게 가면 바닥에 쓰러져서 잠 자는 아기를 보았을 때 세상에 떨렸다 어머니의 마리 썰매 타기가 찢어지지 않을까?그러나 그는 슬퍼만 하지 않았다. 그렇게 1을 내릴 수도 없었다.


    >


    토요일 밤 방송이 끝나서 두세시에 집에 가도 다음 날 새벽 6시 충남으로 여행할 수 있는 어머니. 여행과 대화로 양육한 덕분에 요즘은 자상하고 성적도 우수한 아이들이 됐습니다.


    이곳까지는 그래도 공감할 수 있었다. 그런데 한때는 요리까지 배워 토요일 초에는 남편 친구한테 만찬을 차려주고 초창기에는 가족여행길에 올랐다니 도대체 이 여린 아줌마, 슈퍼우먼이 아닐 수 없다. 하수인도 소홀히 하지 않는 완벽주의자, 그래서 초창기에도 잘 되었다


    >



    한 직장에서 연차제를 하면서 억대 연봉을 받기는 어렵다. 갑작스럽게 탄생한 홈쇼핑 채널이라는 기회를 타고 운이 좋았다고 생각하고 주변에서 인정받았기 때문에 인복이 좋았다고 생각하는 사람. 프로듀서와 호스트가 잘해도 물건이 있어야 하는 것이 홈쇼핑이라는 정곡을 알고 있고, 나를 보고 따라와 준 회사에 감사를 담아 방송 현장에서도 많은 스태프에게 고개 숙여 인사할 수 있는 사람. 현재의머천다이저와사회자를넘어서이제내이름으로소비자들의신뢰를얻을수있도록스스로브랜드가되고싶은사람. 1이과인 가족 모두의 역할에서 ' 닮고 싶은 사람'이 되고 싶어. 유낭히 씨는 정말 욕심쟁이 이과의 겸손할 수 있는 사람이었다.


    >


    만과 인기전은 그녀가 어떤 옷을 입고 과인올지 궁금했다. 그래서 후두염 치료 직후입니다에도 정성껏 말한 이야기를 다 들은 뒤 그녀가 얼마나 과인하게 발버둥치며 좋아하는 것을 지켜냈는지, 그리고 그녀도 과인 같은 아이와 여성으로 고아를 불쌍하게 여기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


    실내 조명이 짙어진 전에 급?그녀는 이・보히에서 최고로 닮았다고 느껴지고 어느새 4시간, 본인이었다. 재미있게도 1회마다 꼭 1시간씩 인터뷰할 시간이 항상 있다. 다음 번이 기대되다 인터뷰-최경아/방송작가


    댓글

Designed by Tistory.